Lined Notebook

의외로 모르는 텀블러 세척하는 법

by 스다미

환경오염의 문제가 대두되며 일회용컵 사용제한으로 개인용 텀블러가 대중화되고 현재는 패션의 일부분으로 사용되고 있는만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는 장점이 있지만 오래 사용할 경우 냄새가 나기도하고 물 때가 생기기면 결국 비싼돈을 들여 텀블러를 또 사야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이런 텀블러를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소개합니다. 

 

 

 


1. 쌀뜨물&밥

텀블러에 우유를 담고나면 그 냄세를 제거하는 것이 쉬운일이 아닙니다. 텀블러의 우유를 담고 나서는 쌀뜨물이나 밥을 이용해 세척해야 합니다. 텀블러에 쌀뜨물을 채워두거나 따뜻한 물을 넣고 밥 한 술을 넣고 뚜껑을 닫아 흔든 후에 세척하면 냄세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쌀뜨물에 들어 있는 유분과 유용 미생물이 있어 이를 청소하는데 이용하면 유리창 청소, 변기 얼룩 등 효과 적으로 제거 할 수 있으며 음식물 쓰레기의 악취를 없앨 수 있습니다.

 

 

 

 


2. 달걀 껍데기

텀블러는 대부분 입구가 좁기때문에 수세미를 넣어 세척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세척도구를 이용 할수도 있지만 돈들이지 않고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달걀 껍데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달걀 껍데기를 잘게 부숴 따뜻한 물과 함께 넣은 후 뚜껑을 닫고 흔들면 내부 세척에 도움을 줍니다.

 

 

 

 


3. 식초

텀블러의 내부 재질인 스테인레스 부분에 붉은 반점 모양의 녹이 생기면 수세미로 설거지를 해도 쉽게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렇게 골치 녹을 없애기 위해선 식초를 이용하면 됩니다. 미지근한 물과 식초를 9:1 비율로 섞어 한동안(30분 이상) 담가두었따 내용물을 비워내고 깨끗한 물로 씻어내면 자국을 녹 자국을 말끔히 지워낼 수 있습니다. 텀블러의 녹은 쇠가 부식한게 아니라 물에 포함된 철 성분이 붙어 생기는 현상이기 때문에 식초로 쉽게 이를 녹여 낼 수 있습니다.

 

 

 


4. 베이킹소다&구연산

청소, 세탁, 세척 어디에든 도움되는 베이킹소다는 텀블러를 세척하는 것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1:1 비율로 넣어 뜨거운 물을 붓고 기다렸다가 솔을 이용해 세척하면 착색과 냄세를 한번에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구연산이 없는 경우는 그냥 베이킹소다만 사용해도 됩니다.

 

 

 

 

디자인과 기능을 다 잡은 보냉보온 텀블러 Best 7

텀블러는 일상생활의 필수품에서 나 자신을 표현하는 또하나의 패션으로 변모해 가고 있을 정도로 수많은 사람들이 각 종 브랜드의 텀블러를 사모으고 있다. 사람들이 원하니 기업에서는 다양�

dxeing.com

 

위의 방법들을 이용해 텀블러를 세척할 떄 꼭 기억해야 할 것은 바로 텀블러 고무패킹과 뚜껑을 제거해 구석구석 세척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만약 플라스틱 재질의 텀블러라면 뜨거운 물은 사용하지 말고 내부에 큰 흠집이 많다면 세척보다는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는것이 더 적당합니다.

 

 

 

언제까지 손해만 볼래? 100% 익절을 위한 추천 도서 TOP 7

주식, 무릎에 사서 어깨에서 팔면 되는거야!! 근데 도대체 지금이 무릎인지 어깨인지 어떻게 아는데? 해도해도 모르겠는 주식 실전에서 항상 승리하는 고수들의 알짜배기 노하우를 소개한다. 차

dxeing.com

 

 

바닥난 자존감을 올려주는 심리학 도서 추천

자존감 수업 - 하루에 하나, 나를 사랑하게 되는 자존감 회복 훈련 윤홍균 저 자존감 전문가이자 정신과 의사인 윤홍균 원장이 2년 넘게 심혈을 기울여 쓴 책이다.  자존감이 우리 삶

dxeing.com

 

 

이 글의 태그

사이트의 정보

기적이란없다

스다미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