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d Notebook

30살이 되기 전에 억만장자가 된 부자들이 지킨 6가지 성공 습관

by 스다미

 

1. 매일 죽음에 대해 생각하라

온라인 결제 시장의 최강자 페이팔을 위협하고 있는 스트라이프(Stripe)를 창업한 실리콘벨리에서 최연소 억만장자 콜리슨 형제는 저택의 컴퓨터에 80년을 예상 수명으로 타이머 설정해 놓았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죽는 날을 정해 놓고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흔히 미래지향적인 사람은 목표를 위해 살아간다고 하는데 그런 사람과 삶의 마지막 순간까지 내다본 사람의 깊이는 다르다는 걸 콜리슨 형제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내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아내는 법은 내 마지막 순간이 기록되는 묘비명에 무슨 말이 들어갈지만 정해지면 명확해집니다.

 

2. 자신의 목표를 끊임없이 되새기자

세계적인 데이터베이스 회사인 오라클의 CEO이자 세계 부자 순위 10위인 래리 엘리슨은 직장에 다니던 시절 매일매일 자신은 세계적인 부자가 될 거라고 말하고 다녔습니다. 친한 친구와 카페 가서 이야기하면서도 대뜸 "돈을 많이 벌게 되면 어떤 빌딩을 살까?"와 같이 자신의 미래를 위한 이야기를 주고받았습니다. 엘리슨은 마침내 그 꿈을 현실로 만들었습니다. 우리의 뇌는 정말 단순하게도 말을 하면 할수록 그 말 자체를 진짜인것처럼 믿게 됩니다. 사람은 자신이 믿는 대로 살아가기에 당신의 목표가 현실적이지 않다고 하더라도 머릿속에서는 이미 그 말을 믿게 되는 것입니다.

 

3. 잠들기 전에 내일 무엇을 할지 생각하자.

이세돌과의 대결을 통해 AI 시대를 연 알파고. 이를 만들어낸 딥마인드의 창업자 데미스 허사비스는 잠들기 전에 내일 무엇을 할지 계획을 세우는 습관이 있습니다. 아무 계획 없이 살아가는 것과 조금이라도 계획을 하고 사는 것은 천지 차이라고 말합니다. 덧붙여 우리의 뇌는 잠드는 동안에도 무의식적으로 내 생각을 정리하고 재구성하는 습관이 있기에 매일 밤 잠들기 전에 내일 할 일들에 대해 생각을 정리해본다면 하루를 좀 더 효율성 있는 삶을 살 수 있게 됩니다.

 

 

 

4. 중요한 건 그냥 외워버려라

세계 최고의 투자가 워런 버핏은 자신에게 중요한 정보는 모두 암기해 버리는 습관이 있습니다. 투자가이기 때문에 여러 기업의 순이익이나 매출같은 회계 정보를 알고 순간적인 판단을 해야 하는데 워런 버핏은 이를 아예 외우고 있습니다. 투자를 결정해야 하는 순간이 오면 그때 빠른 판단을 내려 투자하기 위해서 중요 정보를 기억하고 있습니다. 기회란 준비된 자가 갖는다는 말처럼 워런 버핏은 자서전에서 이런 습관이 자신을 성공하게 만든 비결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5. 구체적으로 이미지 트레이닝하라

수영의 황제라고 불리는 마이클 펠프스는 경기 전에 항상 완벽하게 해낸 시합을 떠올립니다. 단순히 "~이랬다"가 아니라 시합 들어가는데 경기장 분위기는 어떻고 사람들은 어떤 시선으로 바라보며 환호하는지, 나는 다이빙 대에서 어떻게 뛰는지, 어떻게 헤엄을 쳤는지, 도착은 어떻게 했는지, 마침내 승리하고 기뻐하는 모습까지 자세하게 떠올린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미지 트레이닝을 통해 자신의 신체를 우승할 수 있는 컨디션으로 끌어올립니다. 중요한 일을 앞뒀을 때 그 상황을 이미지 트레이닝하며 연습한다면 최고의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6. 하나를 알면 바로 실행하라

세계적인 무도인이자 영화배우로 알려진 이소룡은 실력을 더 키우기 위해서 실전에서 사용하는 무술을 연마하면서도 이론 또한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실제로 응용해야만 한다. 의지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실행해야만 한다." 와 같이 어떤 직업을 가지더라도 공부를 하며 실천해야 하는 게 중요하다는 사실을 우리에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앞서 소개한 성공한 사람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도전하고, 실행하고, 꾸준히 이어 나갔다는 것입니다. 어쩌면 너무 뻔한 말이지만 3일만 해보면 얼마나 어려운지 알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하나라도 실천해봅시다. 책을 펴서 읽든, 글을 쓰든, 운동을 하든, 방 청소를 시작하든 사소한 것부터 시작해보십시오. 당장은 큰 차이를 느낄 수 없지만 일주일, 한 달, 1년, 5년이 지난 후 같은 시간을 살아온 다른 누구보다 성공적인 삶을 살고 있을 것입니다. 


 

 

반드시 명심해야 하는 관계를 위한 대화법

친할수록 말은 가려서 하자. - 친하다는 것이 막말 해도되는 권리를 주는건 아니다. 상대방이 궁금해 하기 전에 먼저 보고한다. - 나를 걱정하게 만드는 사람은 질리게 만든다. 미리미리 알리자.

dxeing.com

 

 

감정을 주체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7가지 조언

1 ''그럴만한 사정이 있겠지'' 무조건 용서하라는 말이 아니다. 상대방의 죄에 대해 책임을 묻되 감정을 격하게 만들지 말라는 말이다. 세상 가장 어려운것이 역지사지이지만 억지로라도 상대방

dxeing.com

 

 

바닥난 자존감을 올려주는 심리학 도서 추천

자존감 수업 - 하루에 하나, 나를 사랑하게 되는 자존감 회복 훈련 윤홍균 저 자존감 전문가이자 정신과 의사인 윤홍균 원장이 2년 넘게 심혈을 기울여 쓴 책이다.  자존감이 우리 삶

dxeing.com

 

 

어리지도 많지도 않은 서른 전에 읽으면 좋은 책 5가지

어리다고 말하기엔 어른이고 어른이라고 말하기엔 아직 한창인 서른을 바라보고 있는 젊은이들을 위해 준비한 서른전에 읽으면 좋은책 5가지를 소개합니다. 노력이라 쓰고 버티기라 읽는 한재

dxeing.com

 

이 글의 태그

사이트의 정보

기적이란없다

스다미

활동하기